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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최종 승인 받는 가장 좋은 방법,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승인을 받지 못하는 이유

콘텐츠 불충분, 콘텐츠 품질문제, 콘텐츠 정책 위반, 사이트 탐색 문제가 대부분의 이유입니다.

그 중 승인신청을 했을때 가장 많이 받는 대답이 '컨텐츠불충분'일 것입니다. 어떻게 해결하는 것이 좋을까요?


애드센스 고객센터

제 블로그 보다도 더 자세하고 정확한 것은 애드센스 고객센터일 것입니다. 많은 분량의 압박이 있지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topic=3373519


콘텐츠 불충분

예를들어 콘텐츠 불충분일 경우,

1.사이트 텍스트가 적어 타겟팅된 광고를 할 수 없는경우, 즉 애드센스 전문가가 검토하고 구글클로러가 페이지 내용을 파악할만큼의 텍스트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2.완전한 구문이 있어야하며, 제목만 나열하지 말라고 합니다.

3.방문자가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명확한 탐색 방법을 제공하라고 합니다. 

이렇듯, 문제의 정답은 고객센터에 다 나와있으니 어려워도 잘 읽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글 작성 요령>

1.포스팅 당 공백포함 3000자 이상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글자수가 많아야 합니다. 그래야 그 중간중간 광고를 붙일 수 있으니 말입니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무조건 글자수를 지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주제는 명확하게 키워드도 생각해서 글작성합니다. 다양한 주제와 다양한 키보드 보다는 한가지 주제에 반복 키워드를 설정한 후 글을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값이면 광고를 달 수 있는 주제가 좋습니다. 추상적인 감정이나 기분 등 보다는 대상이 확실한 것이 좋습니다. 

3.문장은 끝맺음을 확실하게 합니다. 단순하게 문장 나열이 아니라 ~다.로 끝맺음이 분명해야 합니다.

4.이미지는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퍼온 이미지라면 안넣는 것이 좋습니다. 정말 필요한 사진이거나 컨텐츠으잉 내용상 필요하다면 넣어줘도 됩니다. 

5.카테고리는 2개이하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번 이상은 무성한 소문일 뿐 정확한 정보는 아닌가 봅니다. 하지만 값은 값이면 하지말란거 안하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결국은 가장 중요한 것은 '주제와 분량'입니다. 


콘텐츠 품질 문제

컨텐츠 품질 문제일 경우,

독창적이고 풍부한 콘테츠를 준비하라고 합니다.

사용자에게 유의미한 가치를 제공하라고 합니다.

처음 애드센스 심사를 통과하는 것에만 신경쓰지 말고 블로그 방문자들에게 유의미한 가치를 제공하고 있고 , 카피가 아닌 독창적인 글인지 항상 신경써야 합니다. 


사이트 탐색문제

사이트의 탐색 및 구성이 직관적으로 되어 페이지를 쉽게 탐색하고 정보를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카테고리 ,메뉴, 깨진 링크 문제, 과도한 팝업, 준비 중인 페이지 등이 문제가 된다고 합니다. 신규생성이 되었다면 이러한 문제가 없을 텐데 만약에 지속적인 거절이 있다면 스킨도 고려를 해야할 듯 합니다. 블로그 스킨에 보면 글을 탐색 할 수 있는 카테고리를 숨겨놓은 스킨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반응형 #1 #2 같은 경우는 카테고리를 따로 클릭해야만 상세 카테고리를 볼 수 있습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는 카테고리는 왼쪽에 처음부터 펼쳐져 있는데 이런 스킨이 좋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웹 on/off

요즘은 보통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는데, 꾸미기 > 모바일에 들어가면 "티스토리 모바일웹 자동 연결을 사용합니다"로 되어있는데 이럴경우 내가 넣은 코드가 pc에서는 나타나지만 모바일에서는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꼭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 등록

쉽게 말해서 구글 웹마스터 도구는 사이트나 블로그에 지도를 주어 내 정보를 좀 더 쉽게 가져갈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입니다. 로봇이 심사를 하는 상황에서 검색노출현황은 분명 심사에 영향을 줄 것이기 때문에 현황 파악을 위해 구글 웹마스터도구의 정보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그러니 꼭 구글 웹마스터 등록 및 사이트맵 제출은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코드의 올바른 삽입

애드센스 신청시 발급되는 코드를 복사한 뒤 계정관리 > 꾸미기 > 스킨편집 > 오른쪽 위쪽의  HTML편집 을 클릭을 한 뒤 <head> 뒤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기 해주면 됩니다. 플러그인의  구글 애드센스에 광고코드를 넣는 것은 승인이 완료된 후 실제 광고코드를 넣는 것입니다. 승인 전 플러그인에 넣으면 거절당할 수 있습니다.  


무한심사중이라면

저도 무한심사에 걸려 한 달이 넘도록 답장이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용했던 방법은 애드센스 해지입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구글계정해지가 아니라 애드센스 해지입니다. 구글계정을 해지했을 경우 다행히 복구기능이 있지만 조심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을 위해 드리고 싶은 말씀은 블로그 등을 통해 도움을 받으실 때 가장 최근의 포스팅을 참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청방법이나 심사방법, 스킨 카테고리의 변경 등 조금씩의 변화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미 광고가 붙은 글들이라고 무조건 참고하는 것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다른 계정을 통해 받은 애드센스를 이용해서 새 블로그에 광고를 붙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승인받기 적합한 조건을 갖추었다고 할 수 없습니다. 


위 조건을 만족하시고 약 20개 이상 작성한 후 승인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방문자를 위한 알찬 정보와 소통으로 주제에 맞추어 열심히 하다보면 언젠가는 승인도 되고 수익도 생길거라고 확신합니다. 여러분들도 힘내시고 화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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