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드센스를 달고나면 하루에 몇 번씩 사이트를 들어가 보게 됩니다. 하지만 처음보는 용어가 가득해서 정확이 무엇을 말하는지 이해가 힘듭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기본 용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블로그에 방문자가 생기면 그 동안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이때 클릭이 일어나면 블로그 운영자에게 수익이 지급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보여주는 수입은 예상 수입으로 최종 지금이 되는 금액과 다릅니다. 무효클릭, 노출에서 발생한 모든 수익은 광고주에게 환급이 됩니다.

광고노출수

살제 포스팅 된 글을 읽어야 광고노출수는 올라갑니다.

페이지뷰

블로그 방문자가 조회하는 페이지의 수로 이 페이지뷰가 많아져야 광고노출수도 증가합니다. 

클릭률 (CTR)

클릭으로 이어진 노출의 비율을 말합니다. 평균 1~2% 정도 입니다.

페이지 CTR

페이지 CTR = 클릭수 / 페이지 조회수


클릭당 비용 (CPC)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글쓴 사람이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
※CPC가 높으면 CTR, 페이지뷰가 낮아도 블로그 운영자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페이지 RPM

1000회의 노출 당 페이지 수익 (RPM)이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노출 RPM

1000회 노출 당 노출 수익으로 1000회 노출 당 평균수입을 말합니다.

자주 확인하고 통계를 내어본다면 수익을 올리는데 유리할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