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홈쇼핑의 변신 쇼퍼테인먼트

쇼퍼테인먼트 들어보셨나요? 개인적으로는 홈쇼핑을 잘 보지 않습니다. 워낙 팔랑귀라 보기만 하면 구매를 하고 있는 저를 발견하고 그냥 보지를 않습니다. 그런데 새로운 글을 접하고 마케팅이 참신함을 느껴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한마디로 얘기하면 쇼퍼테인먼트는 홈쇼핑과 엔터테인먼트가 합쳐진 형태입니다.


그 시작은 슈퍼주니어였습니다. 슈퍼주니어 멤버가 출연해 노래를 부릅니다. 음악이 끝나면 그들이 입었던 옷을 설명을 합니다. 그리고 옷과 함께 음악cd가 함께 판매가 됩니다. 이 방송은 대박을 이루었고 아이돌이 출연한 홈쇼핑 유튜브 영상의 조회수도 엄청났습니다. 

이후 코미디빅리그팀과 협업을 하며 또 완판기록을 세우기도 합니다.


홈쇼핑변신의 첫 시작 UV

첫 시작은 uv 싸인시디를 판매를 한 것인데 실제 cd를 팔았지만 홍보를 위한 이벤트와 같은 것이었습니다. 


※ 유세윤씨는 광고 100이라는 광고회사를 운영하고 있는데 참신한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광고영상입니다. 역시 기획과 발상이 뛰어난 분 같네요.

이 후 안테나 뮤직에서도 소속가수 루시드폴의 앨범과 제주에서 귤농사를 하고 있는 그의 귤을 함께 판매를 했는데 시작 9분만에 완판을 거두기도 했습니다.



슈퍼마켓 

이 후 슈퍼쥬니어도 블랙슈트로 컴백을 하면서 공약으로 검은 정장을 팔겠다는 말로 시작이 되면서 홈쇼핑측에 기획팀이 연락을 해서 검은 정장을 팔기를 원했지만 기족 고객층을 함께 끌어들이기 위해 롱패딩으로 판매를 한 것입니다.


미리 프로젝트명 '슈퍼마켓'으로 정하고 sns계정을 만들었습니다. 미리 사전미팅영상과 사진을 올려 팬을 모으고 팔로우를 늘렸습니다. 멤버들도 미리 입어보고 멤버 체형별 비교와 직접경험담을 이야기했고 팬과의 생중계 소통까지 진행을 했습니다.



이 후 또 한 번 마스크팩과 리패키지 앨봄으로 홈쇼핑에 나오면서 또한번의 성공을 거둡니다.

코빅마켓



코미디빅리그 제작진의 협업제안으로 시작이 되었는데 4개의 팀들이 각 각 면도기, 아이스크림, 청소기 등을 판매를 했습니다. 기존 코미기 빅리그 속 나래바, 석포빌라, 어머님이 누구니 등의 코너에 제품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티켓판매

홈쇼핑에서 문화,공연 소개 전문 프로그램 채널이 생기면서 티켓도 팔기 시작했습니다. 시작은 뮤지컬로 시작을 하고 걸그룹의 컴백 쇼케이스 티켓도 판매를 하기도 합니다.

웹드라마

홈쇼핑에서 웹드라마를 제작핳기도 했습니다. 실제 쇼호스트를 주인공으로 드라마를 제작을 해서 드라마 안에서 제품을 자연스럽게 홍보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 후 스타들을 섭외해 드라마를 제작하며 새로운 고객층을 끌어들이기도 합니다.




마케팅의 세계는 무궁무진하고 아이디어는 새로운 시장을 열기도 합니다. 오늘은 홈쇼핑의 변신 쇼퍼테인먼트에 관한 내용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IT >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쇼핑 한국 진출 하나요?  (0) 2018.06.2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