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 zum 사이트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줌에 나의 사이트를  검색 등록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전 요즘은 거의 크롬을 쓰지만 간혹 익스플로어를 들어갈 때 첫 화면은 우연히 깔려있는 '줌'사이트 입니다. 첫 화면으로 나쁘지 않은 것 같아 지속적으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 무엇보다 편한 것은 다른 외부 사이트로의 링크 모음이 있어서 줌을 통해 외부 사이트로 가곤 합니다. 저처럼 줌을 계속 쓰시는 분들도 꽤 있을 듯 하여 오늘은 줌에서도 사이트 검색 등록을 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zum에 내 사이트 검색 등록 하는 방법


검색 엔진 zum에 접속을 합니다. > 첫 화면 가장 아랫 줄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 사이트 검색 등록 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다음은 신규등록을 클릭을 하고 > 사이트 정보를 입력 한 후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이메일 주소를 지메일로 쓸 경우 스팸함으로 발송될 수 있다는 안내문이 나옵니다. 다른 계정이 있으면 다른 이메일 주소를 기입하거나 지메일을 그대로 쓸 경우 스팸함을 열어보셔야 합니다. 잠시후 메일함에 가면 다음과 같은 메일이 도착해 있습니다. 며칠 후 사이트에 등록 되었다는 메일을 한 번 더 받게 됩니다. 드디어 줌에서 나의 사이트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을 위해 검색창에서 사이트 이름을 검색을 해주면 나의 사이트가 보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도 해보고 사이트 검색 등록도 하다보면 서서히 내 사이트 및 블로그 방문자가 늘어나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저도 이 사이트는 이제 막 시작하였지만 하나하나 글이 쌓여 갈수록 유입되는 수가 늘어나는 것을 보니 뿌듯합니다. 조금 아쉬운 것은 예전 블로그는 여행주제였는데 블로그 유입이 훨씬 많았는데 이번에는 확실히 전 보다는 느린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글을 쓰고 정보를 정리하면서 저도 배우는 것이 많기에 그 것으로도 저의 기쁨입니다. 이상으로 오늘 글은 마치겠습니다. 모두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