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버노트 카메라를 이용해 메모 저장

사진을 찍는 것에 조금만 익숙해 지시면 너무나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우리가 외출 시 다른 것은 빠트려도 왠만해선 스마트폰을 두고 다니는 일은 없고, 항상 몸에 지니기 때문에 에버노트에 모든 정보를 넣어 둔 후 필요로 할 때 언제든지 꺼내볼 수 있는 것이 큰 강점입니다. 특히 이 기능을 사용하면 지저분하게 굴러다니는 자료들을 말끔히 정리 할 수 있어 누구나 미니멀을 실천 할 수 있습니다. 

사용 예시

  • 정리되지 않고 귀찮은 자료들 예를 들어 사용설명서 등을 사진을 찍어 저장해 둡니다.
  • 부엌에 굴러다니는 메뉴판들을 사진을 찍어 보관 후 종이는 모두 버립니다.
  • 약을 구입한 후 동봉된 사용설명서를 사진찍어 모아둔다.
  • 사야할 제품을 생각이 날때마다 사진을 찍어두고 쇼핑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개인의 활용가치에 따라 다양하게 이용 될 수 있습니다.

촬영과 이미지 내 텍스트 검색

에버노트 카메라는 자동으로 문서의 윤곽을 잡아 이미지를 처리해 줍니다. 보통 명함이나 스캐너 기능의 앱에서 볼 수 있는 기능으로 여기까지는 뭐 특별 할 것이 없는 것 같지만 지금 설명 드리는 기능은 놀랍습니다. 사진을 찍어서 보관한 문서일지라도 텍스트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직접 타이핑을 하지 않고 사진을 찍는 것 만으로도 검색이 된다는 것이 저는 신세계를 만난 느낌이였습니다.

오디오 녹음

강의를 들을 때나 회의를 할 떄 등 녹음이 필요 할 때 사용 할 수 있는 기능으로 노트를 켜고 녹음과 동시에 메모가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어서 더욱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모바일 웹 클리핑

웹에서 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웹 클리핑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웹 클리핑과 마찬가지로 태그 추가 기능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스크랩 하고 싶은 자료를 발견하면 퍼오기 버튼(공유 버튼)을 누릅니다. > 그리고 에버노트 코끼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만약에 보이지 않는다면 기타를 눌러 에버노트 공유기능을 추가해 줍니다.) > 노트북을 선택하고 > 태그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텍스트 암호화

노트의 내용 중 일부를 암호화 하여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텍스트를 드래그 한 후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고 선택한 텍스트 암호화를 클릭하시고 암호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에버노트를 사용함에 있어 좀 더 유용하게 쓸 수 있는 4가지 팁을 안내해드렸습니다.



 공감 및 댓글 남겨주시는 여러분~

♥ 사랑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 많이 올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