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메모장으로 활용 할 만한 메모어플은 아주 다양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오래동안 효율적으로 쓰고있는 어플이 있어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바로 'Goole Keep' 입니다. 디지털 포스트잇과 같은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 최고의 메모정리노트를 꼽으라고 한다면 여전히 '에버노트'입니다. 그런데 간단한 메모를 할수 있으며 PC와 아이폰,아이패드 모두 연동되는 어플이 없을까 찾던 중 구글 킵을 알게 되었습니다. 

장점은 구글계정을 사용하기 때문에 모든 기기에서 자동연동이되며 로그인 기기의 숫자 제한이 없으며 무료입니다. 필기메모, 음성메모, 사진메모 모두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친구와 노트를 공유 할 수 있고 웹페이지의 특정 부분을 저장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나의 사용법

개인적으로는 급하게 글을 적거나 음성으로 남기고 싶을 때 거의 손에서 놓지 않는 아이폰에서 이 어플을 이용하여 메모를 남기거나, 일 업무상 반복되는 문자를 보내야 할 때  이 곳에 글을 저장해두고 복사하여 보낼 때 많이 사용합니다. 

최고의 장점

최고 편리한 점이라고 생각되는 것은 급하게 아이폰에 썻더라도 정리를 하거나 편집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면 아이패드나 PC에서도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아이패드

앱을 다운받으시고 같은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면 서로 연동이 되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PC

개인 컴퓨터로 '구글킵'을 사용하시려고 하실 때에는 크롬에서 먼저 구글 웹스토어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Goole Keep 확장 프로그램' 을 검색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크롬 화면 상단 오른 편에 전구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는데 컴퓨터 작업을 하다가 간단한 메모가 필요할 때 아이콘을 눌러 메로를 남기시면 됩니다. 전구 모양 아이콘클릭 > Go to Keep 클릭 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홈 화면에 구글킵 웨젯 추가하기

구글킵은 위젯으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위젯 화면을 터치하여 새 노트를 작성 할 수도 있고, 대형위젯의 경우 최근의 노트를 화면에 서 볼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기기는 홈화면 빈 공간을 길게 누르고 위젯메뉴가 나오면 설치하면됩니다.
  • IOS 사용자는 화면좌측을 우측으로 쓸면 알림센터를 열 수 있는데 제일 밑에 있는 편집을 누른 후 위젯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노트에 색깔 코드와 라벨 붙이기

구글킵은 포스트잇 방식인데 노트의 색상도 8가지의 색으로 설정을 해 줄 수 있습니다. 노트 아랫쪽 세 개의 점으로 된 더보기 버튼을 눌러 설정하면 됩니다. 또한 왼쪽 목록 페이지를 열고 '새 라벨 만들기'를 이용해서 라벨을 만들 수 있는데  각 포스트잇에 라벨을 달아주면 나중에 라벨끼리 모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노트 위치 바꾸기

토스트잇과 같은 노트는 단지 드래그만으로도 위치를 바꾸어 줄 수 있습니다.

노트에 알림 추가하기

알림설정을 할 수 있는데 특히 재미있는 기능은 '위치 기반 알림'으로 지정된 위치에 도착하면 메모를 띄워주는 설정입니다. 쇼핑이나 여행자료 등을 이용하면 좋을 듯 싶습니다. 노트를 연 후 상단의 알림버튼(손가락에 선이 둘러진 모양)을 누르면 시간과 장소 중 원하는 알림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노트 공유하기

킵의 공유 기능은 단순한데 이 단순함이 더 유용하게 쓰입니다. 팁노트를 열고 하단 3개의 점 메뉴 아이콘을 누르면 '공동작업자'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공유자와는 쓰기, 읽기 모든 권한이 공유가 되는 것입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그리고 개인 PC까지 연동되는 편리한 '구글킵'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공감 및 댓글 남겨주시는 여러분~

♥ 사랑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 많이 올리겠습니다.







+ Recent posts